IT-스마트 디바이스/노트북&모니터&PC부품

다크플래쉬 DM1 & 브라보텍 F200 지름

Ceseala 2021. 8. 13. 23:09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 입니다.

이번엔 서서브컴을 꾸며줄 악세사리들을 구매했습니다.

네? 서브컴도 아니고 서서브컴이 뭐냐구요?

간단하게 제 3rd 서브 컴퓨터 입니다 ㅎㅎ;

2nd 서브컴은 동생에게 던져줘 잘 쓰고있고 이번에 취미로 3호기를 조립했거든요.

디파이 B40을 비롯해 갖고있던 잉여 부품들로 가성비(?) 좋은 컴퓨터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기어코 사치스러운(?) 튜닝 아이템을 구매하게 되네요 ㅋㅋ;

그렇게 구입한 BRAVOTEC F200 쿨링팬과 DARKFLASH DM1 M.2 SSD 방열판 입니다.

쿨러는 1.5만원, 방열판은 9천원쯤 줬습니다.

저렴이 튜닝 아이템인 만큼 패키지는 심플합니다.

먼저 DM1 방열판부터.

스티로폼 사이에 방열판과 써멀패드가 들어있었습니다.

구성품은 M.2 방열판과 써멀패드 2종으로 간단, 심플 그 자체~

방열판도 LED 그런거 없이 그냥 통짜 알루미늄 입니다.

만져보면 묵직하고 단단한게 9천원 할만 하다는 느낌이네요.

방열판의 구조를 보니 SSD 고정부가 빈약해보여

혹시 SSD 고정이 잘 될수 있겠다는 걱정을 했었는데

써멀패드를 붙인 SSD를 꽂으니 의외로 꽉! 고정되었습니다.

구조상 탈착이 좀 힘들어보이긴 하는데, 어쨋든 만족스럽네요.

다음은 브라보텍 F200 200mm ARGB 쿨러입니다.

지퍼팩에 깔끔하게 담겨있었는데, 구성품은 쿨러+나사 네요.

쿨러의 마감은 깔끔해보이고, 프레임은 튼튼해보이네요.

1.5만원이라는 가격은 비싼듯 하면서도 싼듯한 느낌?

5v ARGB를 지원하는 지름 약 200mm 의 쿨러라

디파이 B40의 전면에 달아주기 딱 좋을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달아주니 딱 좋은 느낌이네요 :)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지름을 한 거 같습니다 X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