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ETC 잡동사니

실리콘파워 xDrive Z30 라이트닝 USB 리뷰

Ceseala 2020. 7. 17. 23:49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실리콘파워의 USB 메모리 입니다.

정확한 모델은 SP XDrive Z30 으로, 조금 독특한 USB메모리 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Type A USB는 물론, 애플의 MFi 인증을 받은 라이트닝 8핀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OTG도 지원하기에 라이트닝 8핀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즉시 사용이 되죠.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사실상 애플전용 USB 랄까요?

실리콘파워는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지만

해외에서는 저장장치 브랜드 top 3안에 들 정도로 인지도가 꽤 있는 글로벌 기업이기도 합니다.

국내에는 SSD나 USB드라이브 등 플래시 메모리 계열의 제품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라고 하자면 단연 "Memory is Porsonal" 라고 하는 문구입니다.

해석해보면 "언제나 당신입니다" 라는 내용인데, 지속적으로 브랜드 슬로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USB를 살펴보도록 하죠!

"​이 사용기는 실리콘파워로부터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먼저 제품 패키지입니다.

검정색이 주로 사용된 패키지로, Z30이라는 모델명과 USB의 용량이 크게 적혀있습니다.

저는 32GB 모델이라 32GB 라고 되어있네요.

그 외 USB메모리의 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투명 플라스틱 창이 있고 그 아래로

ipod, iphone, ipad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며 강조가 되어있습니다.

아, 맨 위에서 설명드린 Memory is Personal 라는 슬로건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ㅎㅎ

 

뒷편에는 다양한 언어로 제품 소개가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측면에 미개봉 씰이 잘 붙어있네요.

 

제품을 꺼내보면 플라스틱 블리스터 안에 USB가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습니다.

감각적인 그 느낌~ 다들 아시죠? ㅎㅎ

 

바로 USB 본체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작고 가벼운 제품으로, 상단은 흰색으로 유광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 옆면에는 슬라이드 방식의 스위치도 보이네요.

평소엔 이렇게 귀여운 모습이지만, 이 슬라이더로 UBS포트나 라이트닝 포트를 꺼낼 수 있습니다.

 

뒷면과 테두리는 메탈릭한 실버 컬러가 사용되었고

SP xDrive 브랜드와 32GB용량 또한 깔끔하게 각인되어있습니다..

재질은 만져보면 플라스틱 계열로 추측되는데 보고있으면 꽤 고급스러운 느김이 납니다.

 

하단 측면 입니다.

풀사이즈 USB포트가 보이네요. USB 3.0을 지원하기에 이빨이 파란색입니다.

 

좌측면의 슬라이드 버튼의 모습입니다.

Zdrive x30은 타입A와 라이트닝 8핀 듀얼 사용이 가능한데, 이 슬라이더로 컨트롤합니다.

딱 보면 알 수 있을 매우 직관적인 디자인이네요.

 

상단의 측면에는 라이트닝 8핀이 얌전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열쇠고리를 걸 수 있게 홈이 두개 나와있습니다.

 

옆 슬라이드 버튼은 꾹 누르고 있어줘야 위 아래로 움직이는데요,

한 쪽 끝까지 밀면 자동으로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너무나도 직관적인 동작이네요 :)

 

사용을 하기 위해 포트를 꺼낸 모습.

풀사이즈USB야 흔히 볼 수 있어 큰 감흥은 없는데 라이트닝 8핀은 볼수록 귀여운거 같습니다 ㅋㅋ

 

 

USB하면 빠질 수 없는 속도 체크!

바로 간단하게 크리스탈디스크마크로 벤치마크를 돌려봅니다.

읽기 153Mb/s, 쓰기 43MB/s 정도로 상당히 좋은 속도가 나왔습니다.

고성능 USB 플래시 드라이브라고 충분히 부를만한 속도입니다.

총평

https://www.facebook.com/SP.Dnabiz/videos/141658544070319/

 

 

실리콘파워 xDrive z30 메모리를 지금까지 살펴봤습니다.

현재 32GB기준 가격은 약 2.7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9801915

가격 자체는 가성비와 무관해 보일지 몰라도 무상AS를 2년 지원하고,

스펙과 애플 MFi 인증된 USB메모리라는걸 생각해보면 충분히 납득 가능한,

오히려 저렴한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마감, 무게도 가벼워 가지고다니기에 전혀 부담이 없고

측면 슬라이드 방식이라 뚜껑 잃어버릴 걱정은 없어 좋겠습니다 ㅎㅎ

애플의 MFi 인증을 받은것과 라이트닝 8핀 USB라는건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라고 생각하네요.

저도 아이폰11에 연결해봤더니 잘 인식하더군요. 새삼놀랏습니다.

나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USB를 바로 쓰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드리는 물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