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 게임패드 샥스S2 리뷰
안녕하세요. Ceseala 입니다.
이번에는 오랜만에 게이머의 흥미를 돋구는 제품을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바로 샥스(SHAKS)에서 출시한 S2 게임패드인데요,
평범한 게임패드가 아닌 PC와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무선게임패드 입니다.
무선 패드인데 진동기능까지 탑재되어있으며,
엔비디아 쉴드의 게임패드에도 탑제되었던 고성능 퀄컴 CSR5342 칩셋이 탑제되어
최상급의 빠른 키 반응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해당 게임패드의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으며,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품명 |
SHAKS GAMEPAD S2 |
블루투스 버전 |
Bluetooth 4.1 |
(통신)칩셋 |
Qualcomm CSR5342 |
전송거리 |
7~10m |
프로파일 |
HID |
무게 |
약 200g |
충전시간/사용시간 |
충전 약 1시간, 사용 최대 8시간 |
충전 플러그 |
마이크로 USB |
특이사항 |
진동있음, Android 및 Windows PC 지원 |
"이 사용기는 다나와 체험단에서 에이케이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제품 박스 패키지 입니다.
무지막스 디자인에 검정색의로 샥스의 로고와 게임패드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패키지의 사이즈는 패드 하나가 딱 들어갈 정도의 앙증맞은 크기이며,
패키지가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재질이라 친환경적일듯한 느낌이 드네요.
후면에는 게임패드의 버튼 위치와 상세스펙이 알뜰하게 적혀있습니다.
영어로 적혀있긴 하지만... 우리 게이머들에게 이정도 영어는 가뿐하죠!
박스 오픈!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의 구성품을 바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충전케이블(Micro 5핀), 탈부착형 스마트폰 거치 브라켓, 사용설명서, 무선 게임패드 본체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야말로 기본 중의 기본인 구성이랄까요! 스마트폰을 거치 가능한 탈부착이 가능한 브라켓이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사용설명서는 한쪽면은 영어, 한쪽면은 한글로, 제품을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런건 식은죽먹기(?)라 한번 쓱 훓고 PASS~
동봉된 충전용 마이크로USB케이블의 모습입니다. 길이는 약 1m정도 되어보입니다.
탈부착형 브라켓의 모습입니다.
패드 중앙부분을 끼워서 잡는 형태로 고정하며, 스마트폰은 약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해 보입니다.
게임패드의 모습입니다.
우선 게임패드의 재질이 Matt 한 한 고무 느낌이라 손으로 잡아도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생김새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익숙함~ 거기에 게임패드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키 배치들입니다.
키감을 보자면 D-Pad는 약간 텐션이 빳빳한 느낌이나, 이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적응될 것으로 보입니다.
ABXY 버튼이나, 십자버튼이나 적절한 탄력으로 누르는 맛이 있었습니다.
십자키 밑 부분에 위치해 존재감을 내뿜는 이 버튼 3개는 안드로이드에서 사용가능하며,
왼쪽부터 뒤로가기, 홈버튼, 커스텀버튼 이라고 합니다. 버튼은 딸깍이는 클릭 느낌이 강했습니다.
L,R 버튼들도 익숙한 곳에 배치되어 있고
L,R버튼은 딸깍이는 클릭이라 약간 마우스 느낌도 나네요.
그나저나 LT와 RT버튼은 매우 스무스 하게 눌리는데 개인적으로 누를때마다 레이싱 게임이 하고싶어집니다 ㅋㅋ
샥스S2는 무선 게임패드이기 때문에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딱 좋은 위치에 있는거 같습니다.
패드 외관은 그만보고 이제 안드로이드 페어링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모바일 게임을 베이스로 개발된 제품이라 페어링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패드 정중앙의 붉은 삼각형 모양(샥스 로고)의 버튼을 5초정도 눌러 게임패드의 전원을 켜주면
패드 상단부분의 녹색 LED 4칸이 동시에 빠르게 깜빡입니다.
그 상태가 되면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목록에 게임패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페어링해 주시면 됩니다.
페어링을 한번 해두면 다음부턴 패드 전원을 키면 자동으로 기존 기기와 페어링을 시도하는데요,
이 상태일 때 녹색 LED가 왼쪽부터 한칸씩 순차적으로 점등됩니다.
기존 연결을 초기화 후 다른 기기에 연결 하려면 게임패드의 전원을 킨 후
게임패드의 START+SELECT 버튼을 동시에 5초정도 눌러주면 다시 녹색 LED 4개가 동시에 깜빡이는
신규 페어링 대기 상태가 되니 참고하세요~
브라켓을 게임 패드에 장착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그립에 영향을 주지 않고, 고정도 생각보다 단단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장착 구조상 자주 탈착을 하면 패드에 흠집이 날 수 있을거 같네요.
갤럭시 노트8을 장착한 모습
정말 의외로 탄탄하게 고정 되었습니다. Very Good~
다음으로는 현제 베타버전으로 나와있는 샥스 전용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샥스 전용" 이라고만 검색해도 바로 나옵니다.
전용 앱을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게임패드 문의 접수, 배터리 잔량이나 버튼의 동작 유무 등
기기의 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입력 테스트 항목이 있어 버튼이 동작하는지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어좋았습니다.
현재는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발중인 기능들을 보면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기대해 볼 만 한거같습니다.
다음으로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를 PC에 연결하는 작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아래 링크(샥스 홈페이지) 에서 전용 드라이버(베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www.shaksgame.com/kr/bbs/board.php?bo_table=download_kr&wr_id=6
전용 드라이버를 압축 해제하면 설치 파일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첫 번째로 자신의 bit에 맞는 SHAKS_Setup 파일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PC bit를 모르신다면 요즘엔 대부분 64비트로 설치하시면 될겁니다.
그걸로 끝나는게 아닌, ScpDriver 폴더로 들어가 ScpDriver 도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아마 이 부분은 추후 하나로 통합하는 업데이트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모든 드라이버를 설치 후, 윈도우에서 블루투스로 게임패드를 페어링 합니다.
그 후 아까 설치했던 "SHAKS X-input"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Activate X-Input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Virtual X-Input activated"라며 성공 표시가 나타나는데
이러면 PC에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연결된 장치를 확인해보시면 Xbox 360 컨트롤러 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샥스 S2 무선 게임패드를 Xbox 360 게임패드와 100%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PC에 재 연결하실때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 Active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샥스 홈페이지나 상품 판매 페이지(https://www.coupang.com/vp/products/289334397?itemId=915925764)
를 살펴보면 샥스S2 무선 게임패드가 호환되는 게임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만,
요즘 세상에 호환 리스트에 없는 게임이라도 즐길 방법은 많습니다 :)
대표적으로 PC에서 사용할 경우 Xbox 패드가 지원되는 게임은 거의 100% 호환될 수 밖에 없으며,
안드로이드의 경우 패드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이라도 서드파티 앱을 이용하면 패드로 플레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부터 제가 직접 패드를 들고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
PPSSPP 를 이용한 페르소나3 포더블 플레이.
PPSSPP는 호환 리스트엔 없으나 게임 패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주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플레이.
호환 리스트에도 있는 만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브롤스타즈를 게임해드로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호환 리스트는 커녕 게임 자체가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키맵핑 어플을 통해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근데 궁극기 쏘기는 좀 어렵네요 ㅋㅋ; 키맵핑 생각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PC에서 그리드2 라는 레이싱게임을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무선패드이지만 빠른 반응속도로 유선과 별 차이없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차가 벽에 부딛힐때마다 진동이 징징 울리는데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멍청한 AI가 뒤에서 들이받지만 않았어도 1등을 하는건데말이죠!
총평
간만에 게이머의 혼을 불태울만한 제품을 만져본거 같습니다.
사실 저는 아이페가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가지고 있긴 합니다만, 성능이 별로 만족스럽지 않아 방치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만져본 샥스S2 게임패드는 제품 마감부터 그립감, 버튼감까지 어느하나 부족하지 않은 명라 느껴졌습니다.
아 그리고 배터리는 제가 충전없이 거의 4시간가량 사용했는데 50%이상 남아있었습니다.
한번 완충으로 사용시간 8시간을 넘기는건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닐거같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간편하게 다이렉트로 연결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세탑박스에도 당연히 사용가능합니다.
PC는 조금 귀찮은 과정을 요구합니다만 진동도 지원되고 아마 가장 활용도가 높은 환경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샥스S2 무선 게임패드의 가격은 19년 10월 기준 약 35,600원으로
완전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고 딱 중간급의 가격입니다.
허나 손에 쏙 잡히는 그립감과 유선 못지 않은 반응속도를 보여주는 이 게임패드는
그 가격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패드 하나로 PC와 모바일 을 오가며 게임을 즐기실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임패드 입니다.
GooD
깔끔한 마감과 매트한 재질로 손에 촥 감기는 그립감.
모난 곳 없는 버튼 키감.
진동기능 지원.
오래가는 배터리. (한번 완충으로 최대 8시간 사용가능)
SOSO
PC에 연결하기 살짝 귀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