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게임/Hot News

포켓몬스터4세대, 닌텐도 스위치로 리메이크 정식 공개!

Ceseala 2021. 2. 27. 11:12
반응형

 

2021년 2월 27일, 포켓몬 다이렉트에서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의 리메이크 작품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제 포켓몬스터 입문작이자 닌텐도 DS시절 대히트를 쳤던
다이아몬드&펄(국내명 : DP 디아루가, DP 펄기아) 게임이

각각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로
리메이크 되어 스위치 타이틀로 21년 겨울 발매한다고 합니다.

다펄이 정발하던 10여 년 전에는 어른들의 사정으로 DP디아루가/펄기아로 번역되었는데
지금은 그 사정이 사라졌는지 보석명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걸 좋아해야 하나 추억은 조금 희미해져 아쉽다고 해야 하나...
미묘하네요.

최초 공개 영상에서 2008년도에 멈추고 나온 구현 닌텐도 DS. 순간 전율이 감돌았다.

최초 공개 영상에서 포켓몬 게임 시리즈의 역사를 역행해가며
마침에 2008년에서 멈춰서 닌텐도 DS 구형의 모습이 나올 때,
곧 그 NDS 구형에서 포켓몬스터 DP 게임 인트로가 나올 때
저는 온 신경에 전율이 돌았습니다.

언제 리메이크되어 스위치로 나오나 목 빠지게 기다린,
제가 스위치를 구매한 이유이기도 한 게임이 곧 공개되니까요.
전율과 동시에 감동의 기쁨이 흘러나왔습니다.

하지만...

갑분싸의 시작. 기대한건 이게 아닌데...

곧바로 나온 인게임 그래픽을 보니 갑분싸가 되더군요.
3D그래픽을 쓰긴 했는데, 그래픽 리소스만 3D고
DS시절의, 고전적인 탑뷰-SD컨셉을 채택했습니다.

저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소드실드를 보며
'과연 4세대를 어떻게 3D 스타일로 리메이크할까?'
라는 기대를 안고 있었는데 기대가 순식간에 박살 났네요.

모델링도 구린데 싸구려틱한 색감 이거 어쩔;

그... 그래도 원작 고증(?)이라는 의미도 있고
동물의 숲처럼 SD컨셉이어도 고퀄리티 게임이 있으니
희망의 끈을 잠시나마 붙잡아보았지만... 
어림도 없었습니다.

축복시티와 202번도로의 모습은 참담했습니다.
리메이크랍시고, 원작재현이랍시고
3D그래픽을 2D처럼 탑뷰로 배치한게
깔끔은커녕 되게 지저분해 보이더군요.

급하게 찍은 DP 디아루가의 202번 도로.

혹시나 이게 제 착각일까 싶어
바로 닌텐도를 켜고 원작을 확인해 봤는데
착각이 아니라 원작의 도트 그래픽 방식이 
훨씬 깔끔하게 잘 표현해 준 게 맞았습니다;

Agin DP라더니 그래픽도 2008년도 수준으로 퇴화해버렸다.

 

컨셉이 이전 다/펄을 충실히 재연한다는거 같은데
그래서인지 배틀 시스템도 원작과 동일해 보입니다.
배틀 그래픽은 그나마 나아보이는데 여전히 양산형게임 스럽습니다.
그리고... 음... 딱히 더 할말이 안 떠오르네요.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는 외주를 맡겼다고 하던데
첫 공개 영상을 보니 저는 실망을 감추지 못하겠습니다.

어쨌든,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은
2021년 겨울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타이틀을 줄여서 포켓몬 BDSP라고 하는데... 
이거 마지막 글자 오타 잘못 내면 큰일 나겠네요;
아래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pokemonkorea.co.kr/bdsp

​마무리하기 전 잡담을 조금 해보자면
이건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마스터 같습니다.
게임 컨셉도 그렇고 DP맵을 고대로 빼다 쓴걸로 보이네요.
뭐... 원작의 맵을 그대로 쓴 건 사실 별 문제가 아닌데
그래픽 퀄리티가 양산형 게임 수준인 건 너무하네요.

멀리 갈 것 없이 같은 스위치 게임인 놀동숲만 봐도
이번 영상에서 보여준 그래픽과 너무나 큰 차이가 느껴지죠.
오히려 원작인 도트그래픽보다도 못해보이니... GG

​뭐... 리메이크건 리마스터던 뭐든
그래픽 퀄리티가 이모양, 양산형 수준이면 
비판이나 비난을 피할 순 없었겠지만요.​

1세대 금/은 리메이크인 하트골드/소울실버(HGSS)는
원작의 단순한 도트에서 미려한 도트그래픽으로 탈바꿈해
포켓몬 유저 모두의 환호성을 들을 수 있었는데
대체 4세대 리메이크에서는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개발중! 소식도 아니고 그냥 발매일정을 확정해놨는데
발매 연기를 하지 않는 이상 게임 컨셉이나 스타일,
그래픽이 바뀔 일은 없을거같네요.
뭐 사이버펑크2077을 생각하면 연기를 해도 문제일거같지만요 ㅋ

​BDSP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만약 AAA 풀프라이스, 69,000원을 다 받아먹으면
전 그냥 구매하지 않고 포켓몬을 접고 말겠습니다.

또 이 퀄리티를 3만원 미만으로 파는게 아니면
그냥 원작 DP 디아루가 한번 더 정주행하고 말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