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피규어 등 취미생활/하비리뷰

타이토 AMP 렘 윈터 메이드 이미지 ver 지름.

Ceseala 2021. 3. 1. 2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오랜만에 피규어가 도착했습니다.

작년에 예약해두고 잊고 있다가 갑자기 운송장 알림이 와서 알아챘네요 ㅎ

이번에 구매한 피규어는 "타이토 AMP 렘 Winter Maid image Ver." 입니다.

 

이 피규어로 말하자면

렘으로 아주 사골을 꾸미는, 고퀄 경품피규어로 유명한 타이토에서

어디랑 콜라보해서 제작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제가 이쪽은 잘 모르니 상세한 내용은 패스...하겠습니다.

 

제품명의 AMP는 Artist MasterPiece의 약자로

타이토의 고급 경품피규어 라인업이라고 하네요

뭐, 고급이라고 해도 경품피규어는 경품피규어.

출시가는 여전히 저렴한 2만원 초반대로 나왔습니다.

 

전 2개를 예약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1개만 했는데

이게 발매 이후 프리미엄이 조금 붙었더군요 ㅋㅋ;

개인적으로 프리미엄까지 줄 가치는 없어 보입니다만...

먼저 패키지입니다

어쨋든 타이토의 "고급" 라인업 답게 패키지 디자인이 상당히 있어 보이게 나왔습니다.

경품피규어라는 태생의 한계로 저렴한 티는 좀 나지만

이정도면 경품피규어 치고는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측면도 이쁘게 잘 꾸며두었습니다.

상단에는 미개봉 씰도 잘 붙어있네요.

오픈.

제가 이걸 스케일을 확인 안하고 렘이라서+저렴해서+메이드복이라 그냥 질렀는데

막상 받아보니 생각보다 피규어가 많이 커 당황스러웠습니다.

찾아보니 AMP 렘은 7분의 1스케일과 동급이라고 하더군요.

보통 경품피규어들이 8분의 1 스케일로 나오는데 확실히 크긴 큽니다.

바로 내용물을 꺼내 보았습니다.

렘이 비닐과 플라스틱 블리스터로 포장되어 있네요.

AMP 렘의 베이스는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이스가 투명한 판 위에 눈의 결정을 올린 디자인입니다.

와... 이거 베이스부터 탈 경품피규어 제품이네요 ㄷㄷ;

이제 피규어 본체를 살펴볼 시간입니다.

우선 렘의 얼굴이 귀엽게 매우 잘 나왔습니다.

조형도 좋고 표정도 좋고 도색도...

음? 도색 마감은 타이토 치고 좀 많이 별로네요.

앞머리 끝을 잘 보시면 표면이 거친 게 보이실 겁니다.

쭉 살펴보는데 얼굴 표정과 전체적인 조형은 경품피규어를 초월한, 수준급으로 잘 나왔습니다.

다만 도색이.. 도색 마감이 내가 아는 타이토가 맞나 싶더군요.

타이토는 경품피규어 치고 뛰어난 도색(마감)으로 유명한 업체인데

신경을 더 썼을 프리미엄 라인업의 마감이 이렇다니...

뭐, 일반적인 경품피규어를 생각하면 그냥 무난한 수준이긴 합니다만

제가 타이토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 봅니다.

도색은 아쉽지만 수준급 조형과 귀엽게 잘 나온 얼굴,

7분의 1스케일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스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다크 엔젤 올리비에와 같이 세워봤는데

둘의 가격차이는 10배 가까이 나는데 포스는 지지 않네요;

이번 렘 피규어의 복장은 메이드복입니다.

다만 원작보다 노출이 좀 줄은, 클래식한 버전이네요.

도색 미스는 좀 아쉽지만 디자인과 조형은 그저 대만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경품피규어 치고 얼굴이 역대급으로 잘 나온 거 같습니다.

아마 타이토가 온 정성을 조형과 얼굴에 쏟아부은게 아닐지...

개인적으로 저는 이 피규어를 처음 살펴봤을 때는 실망이 컷습니다.

제가 기대가 컷던 것도 있지만,  제가 그전까지 구매했던 타이토의 경품피규어보다 마감이 한참 모자랐거든요.

그래서 처음엔 지름 실패... 라는 글을 쓰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책상 위에 올려주고 지나다니면서 가끔 보는데

이 크기, 디자인, 조형, 얼굴에서 오는 심미성과 만족감이 상당했습니다.

10만원대 프리미엄 피규어와도 견줄만한 만족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 피규어의 가격이 2만원이라는것을 다시 깨달았을 때

제가 가졌던 도색에 대한 실망은 눈녹듯이 사라지고 만족감만 남아버렸네요.

어쩌면 타이토가 도색에 신경을 못 쓴 게 아니라

조형, 얼굴, 도색 전부 완벽하면 다른 렘이 안팔릴까봐(?)

일부로 실력을 숨겼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프리미엄까지 주고 구매할 가치는 없어 보이지만

2만원 초반에서 구매할 수 있다면 가성비로 강추 드립니다.

이 가격대의 렘중 (도색 빼고) 거의 베스트 pick 이 될 거 같습니다.

동일한 스케일, 컨셉으로 람이나 에밀리아까지 나와주면 참 좋을텐데... 타이토과 과연 만들어줄지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