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노트북&모니터&PC부품

에즈락 B450M 스틸레전드 메인보드 지름&리뷰

Ceseala 2022. 1. 3. 06:00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쿠팡에서 B450M 스틸레전드를 (리퍼로) 싸게 팔길래 하나 구매해 봤습니다.

에즈락 B450M 스틸레전드의 전원부는 4+2 페이즈 구성으로 무난무난한 느낌이고,

윈도우 11이나 라이젠 5천번, 버미어도 문제없이 호환됩니다.

밀리터리한 멋진 디자인에 방열판에서는 폴리크롬 싱크를 지원하는 RGB LED까지 나오는데

10만원 초반으로 구매 가능한 보드 중 디자인 1티어가 아닌가 싶네요.

그럼 어떤 라이젠 메인보드인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품 패키지입니다.

B450M Steel Legend. 강철 전설.

패키지가 제품명답게 뭔가 강철같은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오픈.

내부는 구성품들이 좀 어지럽게 들어 있었습니다.

처음에 '쿠팡 리퍼라서 그런가?'라고 생각했었으나, 찾아보니 원래 패키지가 이렇더라고요 ㅎㅎ;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사용 설명서와 드라이버 CD, 에즈락 스티커, 스틸레전드 엽서,

백패널, M.2 나사 2개, SATA 케이블 2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들어있는 모양만 좀 어지러웠지, 내용물 자체는 무난무난하고 나름 (스티커 같은) 감성도 챙겨줬네요.

이제 ASROCK B450M 스틸레전드 메인보드를 살펴볼 시간!

저는 굳이 M-ATX 사이즈로 골랐는데, 참 작고 튼튼한, 알찬 느낌이 듭니다.

디지털 카모 패턴과 방열판, I/O 커버 디자인이 서로 잘 어울리네요.

에즈락 B450M 스틸레전드의 메모리 슬롯은

DDR4 RAM 4슬롯으로 최대 128GB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램슬롯 A2, B2 우선 사용 권장도 그렇고 무난 무난합니다.

I/O 커버의 모습입니다. STEEL LEGEND 문구와 그 밑에선 RGB LED도 들어옵니다.

보기에는 I/O 커버의 재질이 메탈 같습니다만, 플라스틱에 도색을 해둔 거더라고요.

전원부 쪽의 방열판은 당연히 메탈 재질이었고요.

보드 하단부에는 PCI 슬롯 2개와 B450 칩셋이 있는데,

스틸 PCI 슬롯도 하나 적용되어 있고, B450 칩셋 방열판 주변으로는 RGB LED도 들어옵니다.

대충 제 서브컴에 뚝딱 조립해 줬습니다.

CPU는 라이젠 1700, 바이오스를 최신으로 올렸는데 일단 잘 됩니다.

RGB LED들은 다 폴리크롬 싱크로 묶었는데, 반짝반짝 이쁘네요.

제가 그래서 크리스마스마다 트리를 안 꺼냅니다.

그냥 컴퓨터 전원만 키면 되거든요 ㅋㅋ

제가 에즈락 B450M 스틸레전드 메인보드를 구매한 이유는 서브컴 사양이 조금 독특해서 그렇습니다 ㅎㅎ

 

라이젠 1세대를 지원하면서, 5V ARGB LED도 지원하고,

디파이 B40에 넣어 PCI 슬롯 2개를 간섭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한,

그런 조건들을 만족하는 라이젠 메인보드가 정말 몇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B450M 스틸레전드인데

보드의 성능도 무난 무난하고, 디자인은 엄청나게 이뻐서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라이젠 메인보드인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