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ETC 잡동사니

아임커머스 UM2 65W 고속 PD 멀티 충전기 리뷰

Ceseala 2023. 9. 11.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이번에 가져온 건 2달전 구매했던
2만원 초반대의 65W PD 충전기입니다.

스펙은 GaN 적용, 3포트, 최대 65W 출력으로
가성비가 꽤나 좋은 충전기 같았죠.
UM2 라는 이름도 알리서 봤던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가성비가 좋아 보이겠다, 품질이 어떤지 한번 질러봤습니다.

먼저 패키지입니다.
나름 깔끔한 느낌에 오렌지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출력 스펙과 주의사항들이 적혀있네요.
국내 정발 충전기인 만큼 KC 인증도 잘 되어있습니다.

미개봉 씰도 잘 붙어있네요.

오픈.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가 포장도 뭔가 저렴한 느낌이군요.
구성품도 종이에 고정된 충전기 본체 하나뿐이었습니다.

아임커머스 UM2 65W PD 충전기 본체의 모습입니다.
첫인상은 조금 저렴한 재질에 마감도 살짝 엉성해 보였는데요,
뭐 충전기는 충전만 잘 되면 되는 게 아니겠습니까?

한 쪽 측면에는 포트별 상세 출력을 적어두었고
UM2 로고, KC, RoHS 인증 마크 등이 적혀있습니다.
제조년월까지도 적혀있네요.

잔류 전류를 접지해 찌릿 찌릿을 막는 접지 플러그입니다.
조금 저렴한 티는 나지만 정말 있을 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역시 가성비의 충전기 다운 감성이네요.


충전 포트는 USB-C 2개, USB-A 1개 구성입니다.
멀티 충전기라고 불러도 좋을 무난한 구성이죠.
헌데 사진을 찍을 때 까진 몰랐었는데,
내부 포트가 약간 삐뚤어지게 들어가 있었네요 ㅋㅋ;

뭐... 그래도 꽂고 사용하는데 문제없었습니다.
발열은 살짝 있는 거 같지만 접지나 충전도 잘 되고
2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물건이니 저렴한 티가 나는 건 어쩔 수 없겠지요.

 

그런데 이게 2달도 안 썼는데 C1 포트가 나갔습니다.
저렴해서 내구성이 원래 이런 건지, 뽑기 실패인진 모르지만
AS를 보내려 알아보니 관련 문의가 좀 있는바, 전자가 아닐까 싶네요.

TMI로 아임커머스 65W PD 충전기의 택배 AS규정을 찾아보니 이렇더군요.
이러면 전 결과적으로 3만 원짜리 충전기가 될 거 같네요.

사실 다른 업체라고 충전기 AS규정이 크게 다른건 아니지만
저는 앞으로 충전기는 조금 더 신중하게 고르게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