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노트북&모니터&PC부품

MSI Z390 박격포 지름 & 리뷰

Ceseala 2019. 1. 28. 0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이번에 서브컴을 하나 조립했습니다. 주 목적은 여동생에게 던져줄 게임용 컴퓨터였는데...

처음엔 중고로 대충 뚝딱 했다가 개인적인 사심(욕심)으로 i5 8400+H310 조합으로 갔었는데

여기서 또 극심한 트러블을 겪어서 그냥 파아악! 하고 뛰어넘었습니다.

 

 

바로 므시므시한 므시의 MAG z390 박격포 보드와 i5 9600K 입니다.

전에 감성용르 수냉 1렬을 사놔서... 겸사겸사 오버클럭 할 수 있게 해봣습니다.

아 그런데, 제 메인이 아직 6700K+Z270인데 제 메인컴퓨터 스펙과 거의 동급이 되어버렷네요;

이걸 우쩌지...

 

 

같이 딸려온 사은품.


사실 딱히 필요는 없으나.

 

 

용용이가 귀엽더군요.

트윈 프로저 를 들고있는 용용이!

"니들이 MSI맛을 알아?" 하는듯한 표정이 압권입니다 ㅎㅎㅎ

 

 

각설하고, 박스오픈입니다.

2층에는 보드가,

 

 

1층에는 CD등 각종 부속이 들어있습니다.

 

 

꺼내보면 많습니다.

간지나는 백패널에 M.2나사는 2개 들어있더군요. 굳굳.

개인적으로 저 붉은 드래곤 심볼이 되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PC에 붙이지는 못하겟지만 ...

 

 

박스에 미개봉 씰은 없었지만, 보드가 담긴 비닐에 미개봉 씰이 있습니다.

 

 

오픈!

칙칙한 그레이와 블랙이 섞인, 이것저것 티 안나는 무난한 색구성입니다.

사실 전 그래서 이런 컬러가 좋아요.

왜냐면 RGB LED세팅할때 어떤 컬러로 바꿔주어도 잘 어울리거든요.

 

소켓 커버입니다. 심플하구요~

 

 

방열판에는 몰탈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번역해보니 박격포 라고 하네요.


전 국내한정으로 박격포라고 부르는줄 알았는데, 진짜 박격포였던;


Ps. 앞에 im만 붙이면 임모탈=불멸 이라는 뜻이 되는게 아닌가 머릿속을 스쳐지나갓는데,

스펠링이 다르네요. immortal

 

JRGB1

이게 바로 미스틱 라이트 연동 가능한 잭입니다.

참고로 12V 입니다.

 

 

 

 

 

 

RAM슬롯 근처에 12V RGB 2번 잭이 있습니다.

 

 

 

 

쓰다보면 진짜 편한 EZ Debug LED

아 이거 있는보드 쓰다가 없는보드 쓰면 정말로 가슴이 아픕니다.

정말 꿀 기능입니다 꿀꿀...

 

 

 

스틸 PCI 슬롯입니다.

어차피 납땜은 똑같이 되있으니 고정성에 큰 차이는 없겟지만.

없는것보다야 낫겟죠? 무엇보다 이건 감성의 영역이죠 :)

 

 

 

 

그리고 같이 주문한 9600K. 무려 정품 입니다.

9400F 를 살까 하다가 8400이나 9400F나 별 다른게 없어

두는 질근 감고 9600K로 왔습니다.


어차피 보드도 Z390이구요 ㅎㅎ

 

파워도 같이 삿습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500W 짜리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80플러스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저렴한 것도 한 몫 했지만, 개인적으로 스디가 좋아하는 기업이라 하나 팔아주고 싶었어요 ^^;


고주파도, 쿨러소음도 없어서 잘 산거 같습니다.

 

 

후딱 조립해줍니다.

화이트 컨셉 맞춘다고 하다보니 VGA는 ASUS 1060 6G를 달았고, 디파이 화이트 케이스에 담아 조립했습니다.

MAG Z390 박격포는 M-ATA싸이즈라 디파이에도 딱 맞습니다.


정말로 간만에 즐거운 조립을 한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미스틱라이트가 생각보다 좀 단순한거 같아 아쉬웠네요.

거기에 MSI 글로벌 홈페이지엔 Z390 박격포 자체가 안보이고...

전 z370박격포에 첨부된 미스틱 라이트를 다운받아 실행했네요 ㅎㅎ...


뭐 LED는 좀 아쉬웠지만, 어차피 흰색 깔맞춤 할거 별 문제는 없죠. 여전히 만족스럽습니다!


아, 이 PC는 게이밍PC로 조립한건 맞는데 용도는 메이플스토리, 롤 정도입니다(...)

하하하하 역시 PC조립은 오버스펙으로 해야 제맛이죠!


뭐 오빠란 놈은 6700K에 gtx 1070ti 달고 웹서핑이나 하고 앉아있는데

이 정도면 양호한거 아닐까요? ㅋㅋ



마지막으로 파스 간단히 돌려봣습니다.

 

 

 

아... 이거 CPU오버클럭도 안한건데

i5 9600K 파스 피지스 점수가 제 i7 6700K 랑 맞먹네요.

이게 6코어 6스레드의 힘인가봅니다. 이제 4c 8t는 한물 간게 맞나봅니다.


눈물 또르르 흘리면서 마무리합니다.... ㅂㄷㅂ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