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키보드

다있어유! 다얼유 A104 Pro 가스켓 키보드 사용기

Ceseala 2023. 4. 2. 10:26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오늘은 다얼유의 핫한 풀배열 가스켓 키보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DAREU A104 Pro 유무선 가스켓 마운트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왜 핫한지는 가격과 스펙을 보면 바로 '아하!'하실 거 같네요.

 

먼저 가스켓 마운트 키보드가 무엇이냐 하면

키보드 하우징과 보강판 사이를 탄력있는 댐퍼로 고정하여

통울림 등의 잡음을 잡아 차분하고 정숙한 키감이 특징인 설계입니다.

다만 단가가 비싸 고가의 커스텀 키보드에나 들어가던 방식이었죠.

그런데 다얼유 A104 Pro는 이걸 무려 10만원 중반대에 넣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C타입 탈착식 케이블, 유선 및 2.4GHz/블루투스 무선 연결 지원.

RGB LED, 매크로, 스위치 퀵스왑 지원.

1.14인치 컬러 TFT 디스플레이와 다용도 노브 탑재.

뭐 그냥 다 가지고 나왔습니다.

 

10만원 중반대인데 끝판왕에 가까운 스펙

핫하지 않을 수가 없었겠죠...

 

저는 제 취향 저격 컬러도 있겠다

출시 기념으로 특가 이벤트도 있겠다

출시하자마자 바로 질렀습니다 XD

 

제품명
DAREU 다얼유 A104 PRO
키보드 유형
다얼유 커스텀 스위치 (기계식)
동시입력 지원
무한동시입력
LED 지원
RGB LED
매크로 지원
지원
키보드 배열
104KEY 표준 US배열
스테빌 방식
체리 스테빌 방식
키캡
PBT 영문 이중 사출 키캡
보증기간
1년 무상 AS

먼저 제품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검은 바탕에 금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데

뭔가 고급스러우면서도 중국스러운 그런 느낌이 드는 거 같습니다.

 

후면에는 키보드의 레이아웃과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100% KEYBOARD 라고 적혀있는데 가짜 키보드 그런게 있다는건 아니고

풀배열 키보드임을 강조하는 모습입니다.

 

측면에는 모델명과 컬러 및 축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저는 아이스 블루 색상에 바이올렛 골드 프로 스위치로 구매했네요.

클릭 계열 스위치가 있었다면 그걸로 했겟지만, 없어서 넌클릭으로 갔습니다.

 

새 제품 느낌이 확실한 미개봉 씰. 두근두근 하네요~

 

오픈.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있으며, 키보드의 존재감이 벌써부터 눈부시군요.

 

구성품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키보드 위로는 투명한 플라스틱 루프가 덮여있으며

사용 설명서와 퀵 가이드, 악세사리 박스로 구성이 꽤 알차 보입니다.

 

퀵 가이드는 설명서에서 핵심만 콕콕 뽑은 느낌이라

한 번 정도는 읽어두는게 좋아보이네요.

 

퀵가이드를 다 읽으셨다면 사용 설명서는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적혀있긴 한데 굳이 두번 볼 필요는 없겠죠.

 

악세사리 박스의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약 2m 길이의 C 타입 케이블과 키캡/스위치 리무버,

선 정리 벨크로 타이, 여분의 키캡이 들어 있었네요.

여분의 키캡은 참 오랜만에 보는 구성인거 같습니다.

 

기다리던 다얼유 A104 Pro 키보드 본체의 모습입니다.

상단 하우징인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느낌이었고

화이트와 라이트 블루가 섞인 아이스블루 키캡은 너무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소다맛 아이스크림이 생각나기도 하고 그냥 제 취향저격이라 너무 이쁜거같습니다.

더 할 말도 안 떠오르네요.

 

후면의 모습입니다.

하판은 하늘색 하우징이 사용되었고, 미끄럼 방지 패드는 총 5장이 붙어있었습니다.

유광으로 빗살무늬 같은걸 넣어 디자인 포인트로 쓰고있네요.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으나

'ELASTIC GASKEY MECHANICAL KEYBOARD'라고도 적혀있습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 다리는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각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키보드를 치다가 밀리는 일은 없을 거 같네요.

 

측면입니다.

키캡에는 스탭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고,

키보드의 전원 스위치도 이 측면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2.4Ghz 무선, 유선, 블루투스 무선 모드네요.

 

다얼유 A104 pro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표준적인 104KEY 배열에 깔끔한 마감, 시원한 색상이 참 맛있어 보입니다.

안쪽에는 4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LED ON시 약 5일, OFF시 약 30일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타입 포트와 무선 리시버는 뒤쪽 사이드에 위치해 있었고

앞쪽 사이드에는 DAREU 로고가 깔끔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키보드의 색상도 그렇도 디자인도 그렇고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강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큰 1.14인치 컬러 LCD와 노브의 모습입니다.

LCD가 키보드 인디케이터 역할도 대체해주고

노브로는 키보드나 LCD의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LCD에 GIF 이미지를 넣는것도 가능하고요.

다만 노브가 돌아가는게 생각보다 조금 퍽퍽해 아쉬운 느낌이 있었네요.

 

저는 누르는 느낌을 포기하지 못해 다얼유 넌클릭 스위치인

바이올렛 골드 pro 스위치로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그냥 옐로우 축 같기도 하네요.

키감은 동작 키압 45g±8gf으로 약간 가볍게 들어가면서

중간에 스므스하게 걸림이 있고 끝에서는 강한 탄성이 느껴지는데,

일반적인 갈축과는 느낌이 꽤 달랐던 거 같습니다.

 

스테빌라이저의 모습입니다.

체리식 스테빌로 키캡놀이가 쉬우며, 스테빌엔 윤활도 되어있네요.

가스켓 구조에 2중 흡음재, 스테빌까지 윤활해

타건음과 타건감은 매우 깔금하고 정숙했습니다.

잡음 없이, 스위치 본연의 키감을 즐길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키캡은 이중사출(이색사출) PBT 키캡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표면은 미세하게 까쓸한 느낌으로 마감되어 있었고

키캡의 마감 상태는 그럭저럭 괜찮아 보입니다.

안쪽에나 잡티가 조금 있었지 보이는 부분은 깔끔했네요.

그런데 다른 PBT 키캡과는 조금 얇은듯한 묘한 감각인데

아마 원재료 비율이 다르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퀵스왑을 지원하니 축을 뽑아봤습니다.

보라색과 노란색이라는 꽤나 신기한 컬러링 조합입니다.

키보드에 장착되어 있을 땐 잘 몰랐는데,

이제서야 왜 바이올랫 골드 pro 축이라고 부르는지 알 거 같습니다.

 

키볻브를 PC에 연결해했습니다.

바로 RGB LED가 들어오는데 광량은 매우 은은한 느낌입니다.

키캡도 LED가 투과되지 않는 타입이고 ,

정방향+SMD 타입 LED라 더더욱 약하게 느껴지는듯 합니다.

 

RGB LED도 다양한 모드가 있기는 한데, 주로 RGB 웨이브 쪽으로 집중되어 있지 

키를 누르면 반응하는 모드라던가.. 그런 쪽으로는 한두 종류밖에 없었습니다.

게이밍 타겟이 아니라 그런가 RGB LED가 극강의 화려함 보다는 은은하게 들어가 있었네요.

 

대신 LCD를 가지고 노는건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메인은 인디케이터 모드로 배터리 잔량과 Num/Caps/Win 락,

키보드 연결 상태를 표시하고 노브를 돌려 키보드 LED나 볼륨 조절,

그리고 GIF 이미지를 띄울 수가 있었습니다.

 

와 최신 기술!

최신 기술 답게 편의성은 아직 덜 다듬어진 느낌이지만

키보드에서 GIF 이미지를 볼때마다 흠칫흠칫하게 되는군요.

정말 신기합니다.

 

다음으로 볼 것은 전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음... 전용 소프트웨어는 부족한 부분이 꽤 많이 느껴졌습니다.

편의성이나 기능도 기능인데 잔버그가 좀 있더라고요.

설치할 때 영어로 설치해도 폰트가 날라간다거나...

 

기능은 크게 4개로 요약 가능한데요,

키 변경, 매크로 설정, LED 설정, GIF 설정입니다.

나름 기본적인것, 필요한 것 들은 있어보이지만

키보드와 LCD, 노브가 가진 잠재력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죠.

UI도 딱딱하고 편의성도 딱딱해서 저는 GIF 변경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다얼유 A104 Pro 키보드에서 유일하게 아쉬운 부분인거 같네요.

아, SW의 문제이니까 키보드에서 아쉬운 부분은 없다고 해야할까요?

 

마지막은 동시입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상세페이지에는 별 말이 없었는데, 당연하다는듯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떤 키 조합이던 누르는대로, 누르는 만큼 인식해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 없을 거 같네요.

 

 

총평

지금까지 다얼유 A104 Pro 가스켓 키보드를 살펴봤습니다.

마지막에 전용 소프트웨어로 아쉬운 소리가 많았는데

키보드의 HW자체는 상당히, 매우 잘 만든 훌룡한 물건이었습니다.

 

먼저 가격은 23년 4월 기준 약 159,000원 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reukr/products/8140076841

 

DAREU 다얼유 A104PRO 유무선 가스켓 마운트 기계식 키보드 : 다얼유 게이밍샵

[다얼유 게이밍샵] 다얼유 코리아 직영 게이밍 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직접 써보니 이 스펙에 이 가격... 말이 안 되는거같네요.

 

가스켓 구조에 흡음재, 스테빌 윤활로 깔끔한 키감을 보여주면서

매력넘치는 화사한 디자인에 LCD/노브같은 트랜디한 기능도 넣어주고

유선 무선 블루투스 3in1 연결에 퀵스왑까지 가능한 키보드가 겨우 이 가격?

가성비가 그냥 미쳐 날뛴다고 봐도 좋을것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아쉬워도 키보드 본연의 기능으로는 흠 잡을 곳이 없었네요.

가성비가 이러면 소프트웨어쯤이야.. 그냥 넘어갈 수 있겠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키감, 재미있는 부가기능들.

그리고 가성비 좋은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저는 다얼유 A104 Pro 가스켓 키보드를 추천 드려 보겠습니다.


Good
깔끔한 디자인과  LCD, 노브 탑재.
가스켓 마운트 방식 및 흡음재/스테빌 윤활로 깔끔한 키감.
스위치 핫스왑 지원.


Nomal
노브가 조금 뻑뻑한? 부실한 느낌이 들음.
LCD의 활용 편의성이 뭔가 부족한 느낌.
RGB LED를 지원하지만 다소 낮게 느껴지는 광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