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노트북&모니터&PC부품

에센코어 KLEVV DDR5 CRAS V RGB WIHTE 48GB 리뷰

Ceseala 2024. 4. 11.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이번에 메인 시스템을 인텔로 갈아엎으면서
메모리도 같이 DDR4에서 DDR5 화이트 튜닝램으로 엎었습니다.
바로 에센코어 KLEVV DDR5-6000 CL30 CRAS V RGB White 48GB 패키지입니다.
이름이 참 긴데, 저는 줄여서 클레브 CRAS V RGB 화이트로 부르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DDR4 시절 32GB도 다 못 채워본 라이트 유저입니다만,
다다익램이라는 욕심과 보기 드문 24GB 모듈이라 못 참고 질러버렸네요.
유통사도 AS 좋기로 소문난 서린이어서 브레이크 없이 빠른 배송이 찾아왔습니다 XD

클레브 CRAS V RGB 화이트 튜닝램의 스펙은 꽤 무난합니다.
평범한(?) DDR5-6000 오버클럭이 적용되었고,
RGB LED Sync를 지원하는 방열판에

화이트 디자인이 아주 때깔 곱게, 제 취향 저격으로 잘 나왔을 뿐이죠 ㅎㅎ

그럼 어떤 DDR5 RGB 튜닝램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얇았고, 화려한 색감으로 꾸며져 있는데
중앙의 CRAS V RGB 화이트 메모리가 눈에 띄는거 같네요.
우측 하단의 AMD EXPO와 인텔 XMP 3.0 지원 로고도 인상적입니다.

 

후면에는 DDR5 메모리의 시리얼과 파트넘버, 타이밍 등 상세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Lifetime 워런티, 일명 단종 전까지 AS를 보장하는 제한적 평생 보증이 적용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서린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가 필요한데, 
저는 메모리 모듈에 붙이지 않고 박스를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하단에는 미개봉 씰도 잘 붙어 있네요.

짜자잔~
깔끔하고, 새하얀 DDR5 화이트 메모리가 반겨줍니다.
정말 클레브가 DDR5로 들어오면서 램 디자인을 아주 잘 뽑아냈습니다.
방열판도 메탈 재질로 만족스럽고, 전체적인 실루엣이 화이트에 어울리게 아주 깔끔하죠.

 

단지 화이트 컬러라 그런지 도장 마감이 완벽하진 않았습니다.
이건 다른 화이트 튜닝램에서도 질리도록 봤던 마감인데...ㅜㅠ
클레브 마감이 훨씬 낫긴 납니다만, 완벽하지는 못한 모양입니다.
AS 보내기도 귀찮고, 이 정도면 그냥 레드썬 할 수 있어  그냥 쓰기로 했네요.

 

대충 멋있어 보이게 한 컷.

DDR5 CRAS V RGB 메모리가 패키지도 그렇고 모듈고 그렇고
제가 서브컴에서 쓰던 것보다 전체적으로 얇고 가벼운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래서 한번 DDR4 클레브 CRAS X RGB 16GB 모듈과 비교해 봤습니다.


컬러 차이도 있지만, 방열판의 두께라 해야할지?
디자인이 조금 얇아졌고 그만큼 묵짐함이 줄어든 느낌이네요.

 

아무렴 어떱니까. 장착하면 아주 이쁜데 말이죠.
딱 기대했던 그 느낌이 나와줘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화이트 RGB 컨셉이여 영원하라!

 

막간은 CPU-Z로 메모리 스펙을 살펴봤습니다.
바이오스에서 XMP만 잡아줬고, 따로 수동 오버는 안 한 상태입니다.
2992.7x2 해주면 대충 6000MHz가 제대로 잡히는군요.

 

HWiNFO로 확인해본 에센코어 메모리 모듈 정보도 찾아봤는데
하이닉스 다이인것 까지는 확인되었지만, 어떤 다이인지는 모르겠네요.
뭐 저는 여기서 따로 더 수동오버할 생각이 없기도하고,
DDR5 하이닉스 모듈이면 제일 호환성이 좋은편이기도 해서 만족만족~


총평
지금까지 에센코어 클레브 DDR5 CRAS V RGB WIHTE 48GB 램을 살펴봤습니다.
평범한 스펙에 평범한 가격이지만, 디자인이 평범하지 않습니다.
깔끔하고 이쁜 화이트 컬러 디자인! 아주 마음에 드네요.

가성비도 DDR5 48GB가 23만원대면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무난한 편이고

믿음직한 서린 C&I 유통에 라이프 타임 워런티면 충분히 메리트가 넘치는거 같습니다.
덤으로 페이커의 불 좀 꺼줄 램.... XD

이래나 저래나 꽤나 만족스러운 지름이었네요.
마감이 2% 아쉬운건... 뭐 그려려니 해야죠~ 레드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