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디바이스/ETC 잡동사니

삼성 비스포크 제트, 220W 무선 청소기 간단 리뷰

Ceseala 2024. 6. 9. 15:23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오늘은 대기업인 삼성의 무선 청소기를 가져왔습니다.

 

처음엔 차이슨같은 저렴한, 가성비 청소기를 고민했었는데

오랜만에 좋은 걸 써보고 싶어 비스포크 제트 220 W를 선택했네요.

 

정확한 모델명은 VS20B956BUE로, 프리미엄 모델은 아닌지라

기본 구성품, 220W 흡입력을 가진 40만원대의 가성비 모델입니다.

 

기본 구성도 LED 마루 브러쉬, 침구 브러쉬, 솔 브러쉬, 틈새 브러쉬, 배터리 1개로

그냥 청소하는 용도로는 충분히 차고 넘치는 수준이구요.

5만원인가? 추가하면 물걸래 포함 모델도 있던데... 고민하다 굳이 싶어 패스했네요.

 

각설하고, 비스포크 제트는 어떤 무선 청소기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박스 패키지 입니다.

삼성이 흔히 사용하는 화이트 도트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로

생각보다 커다란 박스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거의 절반 크기를 예상했거든요 ㅎㅎ;

 

 

오픈.

안쪽은 스티로폼으로 꼼꼼하게 완충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대충 보니 브러쉬들에 먼지 필터, 연장봉 손잡이 파츠 등,

여기가 비스포크 제트의 핵심 파츠인거 같네요.

 

한 층 걷어내니 아래엔 일체형 청정 스테이션이 들어 있었습니다.

첫인상은 역시 삼성은 삼성인가, 깔끔한 마감과 고급스러운 그 느낌이 참 좋았네요.

 

이제 비스포크 제트 조립을 해 봐야겠죠?

이게 비스포크 제트의 핸들이자 먼지 집진통... 일명 본체입니다.

생각보다 크고, 보기보단 가벼운 아주 기묘한 물건이었네요.

 

구성에 조립 설명서는 따로 없었고 QR 코드로 디지털 설명서를 찾아봤는데

한 번 해보니 다음부턴 설명서가 필요 없을 거 같습니다.

그만큼 직관적인 조립 방법이라는 뜻이지요.

연장봉, 브러쉬, 손잡이 딱딱 맞게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웅장한 크기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는데

반면 무게는 2.5kg으로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일체형 청정 스테이션 밑에는 360도 베이스가 깔리는데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는데 엄청난 아이디어 상품이더군요.

이런 간단한 방식으로 360도 회전 베이스를 만들다니... 머리가 참 좋네요 좋아.

 

대충 10분 쯤 지나서 비스포크 제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선 청소기도, 일체형 청정 스테이션도 길쭉한 디자인이라 

어디에 두어도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 장점을 보여줍니다.

 

청소기 본체는 가볍고, 청정 스테이션은 살짝 묵직하던데

스테이션은 움직일 일도 없고 오히려 균형이 잡혀있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집진통 청소나 먼지통 교체나 이곳저곳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인상적이네요.

비스포크 제트 220W 모델의 사용시간은 일반 모드로 60분,

강력 30분, 초강력 10분, 제트 3분이라고 합니다.

 

제트모드는 3분컷이라 솔찍히 못 쓸 모드인 거 같고

저는 일반모드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흡입력을 느꼈습니다.

이게 스펙에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중국산 저가형(일명 가성비) 청소기보다 훨 낫더라고요.

이제 걱정되는건 청정 스테이션에 끼우는 먼지통(소모품) 보충을 어떻게 하는게 정도겠네요.

 

참고로 SmartThings 연동도 지원하길래 연결해봤는데

청정 스테이션의 자동 집진 기능 on/off 말고는 쓸 데 없어 보입니다.

이것보다 비싼 60만,100만원짜리 프리미엄 라인업엔 부가기능이 더 붙어있겠죠...

프리미엄은 흡입력도 250W에서 300W도 넘던데, 저는 220W로도 만족했습니다 ㅋㅋ;

충분히 잘 빨아들이고, 집진도 잘 되고, 디자인 깔끔하니 상위 모델 욕구는 아직은 없네요.

 

40만원대 라는 가격에서 이만한 성능과 디자인, 삼성이란 브랜드가 갖는 매리트는 엄청난 거 같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쓸만한 삼성 무선 청소기를 찾으신다면 저는 이걸 추천 드려 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