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마우스

ASUS TUF M3 게이밍 마우스 리뷰

Ceseala 2021. 10. 25. 02:43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 입니다.

오늘 가져온건 ASUS TUF M3 마우스 입니다.

예~전에 특가로 만원 초반에 판매할 때 하나 쟁여뒀었는데

ASUS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가 궁금하기도 하고

마침 임시로 쓸 마우스가 필요해 겸사겸사 꺼내봤습니다.

뭐 더 할 말은 없는 거 같고 바로 살펴보도록 하죠.

제품명 ASUS TUF Gaming M3
버튼수 7개
센서 PMW3325
보장 클릭수 20,000,000 번
DPI 200~7000DPI
LED RGB LED (AURA SYNC 지원)
무게 약 84g
보증기간 2년

먼저 제품 패키지입니다.

정면은 마우스의 이미지와 ASUS/TUF 등의 로고와 TUF GAMING M3 제품명으로 화려하게 꾸며두었고

후면은 사이드 버튼의 모습과 스펙 등을 영어로 적어두었습니다.

패키지에서 TUF 감성이 느껴지는 거 같네요.

미개봉 씰은 좌우로 튼튼하게 잘 붙어있었습니다.

개봉.

포장이 상당히 느낌 있게,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ㄷㄷ;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워런티 카드와 사용설명서, TUF M3 마우스 본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워낙 기본적인 마우스라 사용설명서는 따로 확인 안 하고 넘겨봅니다 ㅋㅋ

바로 ASUS TUF M3 게이밍 마우스 본체입니다.

매우 깔끔한 마감에 블랙과 실버가 섞여 중후한 느낌을 주고 있었습니다.

메탈릭한 컬러와 디자인이 꽤나 이쁜 거 같습니다.

케이블은 평범한 고무 케이블이 사용되었네요.

USB 단자도 평범한 모습입니다.

ASUS TUF M3 마우스는 비대칭 쉘이 사용되었습니다.

등쪽의 TUF 로고는 LED가 들어올 거 같은 느낌입니다.

바닥면입니다.

별 기대 없었는데, 바닥 디자인이 살벌했습니다.

깔끔한 TUF 로고에 스펙 스티커들은 느낌 있게 대각으로 붙어있더라고요;

중요한 PMW3325 센서는 중앙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좌측면입니다.

사이드 버튼 두 개가 보이는군요.

우측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면과 꼬리 부분의 모습입니다.

정면에선 단선 방지 처리가 된 고무 케이블이 보이고,

후면에선 마우스 쉘이 어떻게 비대칭인지가 잘 보이는 거 같습니다.

마우스의 표면은 은색은 조금 덜 미끄럽게, 검은색은 일반 플라스틱 느낌으로 마감되어 있었고

버튼부는 좌/우 클릭, 휠 스크롤/클릭, DPI 증가, DPI 감소 구성으로 무난 무난한,

거의 교과서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봐도 TUF 로고는 이쁘네요 ㅎㅎ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 봅니다.

TUF 로고에서 RGB LED가 아주 이쁘게 나오네요.

ASUS AURA SYNC도 지원하는데, 개인적으로 이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ㅋㅋ

마지막은 전용 소프트웨어, Armoury Crate 입니다.

장치 탭에서 TUF M3 마우스를 선택해 메뉴로 들어가면 마우스 버튼 기능, DPI, LED설정 등이 가능했습니다.

ASUS는 언제부텅니가 자사제품을 아머리 크레이트로 통합해 제어하던데

UI나 동작이 뭔가 딱딱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괜찮은, 쓸만한 전용 소프트웨어인거 같습니다.

총평

"무난무난한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클릭압, 클릭감, 클릭음 모두 무난하게 느껴졌으며, 탑재된 센서의 성능도 그냥 무난한 느낌이었습니다.

마우스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게이밍스러웠고 마감 퀄리티는 상당히 깔끔한 수준이었네요.

마지막으로 그립감을 설명해보자면 마우스 엉덩이가 좀 높은 편이라

F11 크기의 손인 제겐 손안으로 마우스가 안정적으로 꽉 차는 느낌이었고

AURA SYNC가 지원되는 RGB LED는 밝고 선명해 좋았습니다.

ASUS를 좋아하고, TUF브랜드를 좋아하고, AURA SYNC를 좋아한다면

한번 가볍게 구매해 사용해 볼 만한 보급형 게이밍마우스라고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