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피규어 등 취미생활/하비리뷰

건프라 라운드박스 2종 (건담&스트라이크) 지름~

Ceseala 2022. 1. 13. 19:38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이마트에서 신년 할인 이벤트라고 건프라 라운드 박스를 무려 60%가량 할인판매를 하더군요.

 

건프라 라운드 박스가 뭐냐하면, 건담 프라모델과 과자가 같이 들어있는 식완(식품완구)으로

가는 개당 2만원 정도인데, 이마트에서 무려 1+1 이벤트에 1.2만원이란

파격적인 할인판매? 땡처리를 때렸습니다 ㄷ

 

이 소식을 건덕인 제가 참을 수 있을리가 없죠.

바로 후다닥 찾아가 집어왔습니다.

'건프라 라운드 박스 EG 스트라이크 루즈 라이트 패키지'

'건프라 라운드 박스 EG RX-78-2 건담 스노우 이미지'

저는 종류별로 각각 2개씩 구매했는데, 이래도 2.4만원밖에 안되네요.

거의 한개 가격에 4개를 주는 수준입니다 ㄷㄷ;

포장은 비닐로 되어 있었는데, 묶여있는 방식이 고무줄로 뭔가 오묘했습니다.

붉은색 건프라 라운드 박스부터 열어봅니다.

'ENTRY GRADE 1/144 스트라이크 루즈 [라이트 패키지 ver]'

포장지에서부터 어떤 건담이 들어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라운드 박스(원통형 상자)의 크기는 꽤 크지만

그 안엔 EG 건담 프라모델 한개와 건담 시드 그림이 그려진 주먹만한 과자 두봉 뿐이군요.

 

음... 이거 정가가 2만원이고, EG 건프라가 대충 8천원쯤 하니까...

저 주먹만한 건담 스낵 한봉이 6천원쯤 한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이거 정가로 구매했다면 가성비가 너무....  ;ㅅ;

라운드 박스는 분리도 가능했는데,

상/하 구조물만 플라스틱이 사용되었고, 측면인 원통 부분은 코팅지 같은것이 사용되었습니다.

뭐 내구성이야 그냥 그럴거같은데, 뚜껑이 고정이 안되어 좀 아쉽더군요.

박스의 용도가 애매해보이긴 해도 어떻게 쓰자면 쓸 순 있을거 같습니다.

남은 하얀 건프라 라운드 박스도 열어봅니다.

'ENTRY GRADE 1/144 RX-78-2 건담 스노우 이미지 컬러'

여기는 정말로 연방의 하얀 악마가 들어있다는군요.

EG 건프라랑 과자 포장지(맛)만 좀 다르지 특별할건 없었습니다.

이쪽은 우주세기 디자인의 건담 스낵이네요.

건담 스낵을 살펴보니, 성분표나 안내사항은 모두 일본어로 적혀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과자의 유통기한이 22년 3월 까지였네요.

이거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아 재고 땡처리 겸 행사를 했던건가 싶습니다.

 

참고로 먹어봤는데 맛은 무난무난합니다.

식감은 둘 다 바나나킥 같은 푸석한 식감에

시드 스낵은 꼬북칩 맛, 우주세기 스낵은 치토스 맛이었네요.

다시 생각해봐도 정가로 사기엔 가성비가 ....

뭐 과자는 명분이고, 메인(?)인 EG 건프라나 조립해봅시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파랑파랑한 색감의 

'EG 건담 스노우 이미지 컬러'를 먼저 뜯었습니다.

건프라 입문과 체험이 목적인 EG(엔트리 그레이드) 라인업 답게 조립 난이도는 매우 쉬웠습니다.

저는 1시간도 안 걸려서 쉽게쉽게 완성할 수 있었는데

아마 한 두 번만 더 조립해보면 설명서 없이도 가능할거같은 느낌입니다.

조립은 쉽고 빠르지만, 프로포션이나 색분할은 장난아니었습니다.

과연 반다이... 건담에, 건프라에 진심인 모습이네요.

기본 무장인 라이플과 방패를 들어주고 간단하게 포~즈~

EG 건담의 가동성은 대충 HG 건담보단 좋고, HG 건담 리바이브보단 좀 덜한 느낌이네요.

(그래서 가격차이도 그렇게 크지 않죠?)

 

다음은 'EG 스트라이크 루즈 라이트 패키지 ver'입니다.

색감이 분홍빛으로 화사한 게 왠지 봄이 연상됩니다.

EG 스트라이크는 이번에 처음 조립해본건데...  역시 Easy! 쉽습니다.

이것도 한 시간 안 걸려서 완성했네요.

스트라이크가 핑크핑크한 느낌이 상당히 이쁩니다.EG 건프라... 이거 생각보다 훨씬 더 매력저인 킷인거같습니다.혹시 나중엔 유니콘 같은것도 EG로 나오려나...

스트라이크 라이트 패키지ver 라고 적혀었디만

건담들의 기본 무장이라 할 수 있는 라이플과 실드를 빼버렸더군요;

그럼 나음 무장은 스트라이크의 근본(?) 무장, 단검 두자루 뿐입니다.

그래도 가동성이 좋아 포즈는 그럴듯하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RG 스트라이크보다 더 나은거같네요.

(RG는 후두둑이 너무 심해서)

 

건프라 라운드 박스는 식품(스낵)이 메인이고, 완구(EG건프라)는 서비스란 형태인데

사실 대부분 과자보다 한정판이라 할 수 있는 이 EG 건프라들을 노리시고 구매하셧을거 같습니다 ㅋㅋ

저는 오랜만에 건프라를 가볍게 조립해봐서 정말 즐거웠던거 같습니다.

완성된 프라를 가지고 노는 재미(?)도 쏠쏠했네요.

 

그나저나 이걸 정가 2만원 다 주고 사기엔 좀 그시기해 보입니다.

EG 한정판이 아무리 좋아도... 정가로 구매하기엔 좀...

Ps.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았으니 2월 설 즘 또 세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