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기타등등 게임용품

제닉스 퓨어라이브 방송용 마이크 풀패키지 리뷰

Ceseala 2023. 3. 13. 21:14
반응형

안녕하세요. Ceseala입니다.
오늘은 제닉스의 방송용 마이크 세트,
제닉스 퓨어 라이브를 가져왔습니다.

먼저 퓨어라이브의 마이크 스펙은 평범합니다.
대역폭 50Hz~20kHz, 비트 레이트 16bit, 샘플 레이트 48kHz
보급형이라 불러도 좋을 평범한 마이크 스펙이었죠.

하지만 23년 3월 기준 약 3.4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방송용 마이크 풀 세트에 준하는 구성이 담겨있는데
그 성능과 가성비가 궁금해서 이렇게 질러보았네요 ㅋㅋ;
그럼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제닉스의 퍼스널 컬러인 검/빨이 적용된 패키지로
깔끔하면서 게이밍스러운 디자인에 주요 특징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상세 스펙과 구성품들이 적혀있는데... 
과연 풀셋! 뭔가 많아 보이는군요.

 

오픈.
사용 설명서와 스펀지로 완충포장된 팝 필터가 반겨줍니다.

 

그 아래에는 마이크 본체를 비롯해
마이크 암 등 다른 구성품들이 가지런히 들어 있었네요.

 

사용설명서의 모습입니다.
퓨어라이브 마이크의 사용법 자체는 간단했고
아무래도 마이크 암 조립에 대한 설명이 주류였네요.
인쇄 상태도 좋고 그림도 깔끔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제닉스 퓨어라이브 방송용 마이크 본체입니다.
깔끔한 블랙 컬러로 평범한 콘덴서 마이크의 느낌이네요.
정면에 뮤트(음소거) 버튼과, 리버브(노래방 효과), 게인(볼륨) 노브가 있고
이어폰을 연결해 마이크 소리를 모니터링하는 3.5mm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녹음 음질은 그냥 큰 잡음 없이 무난 무난했습니다.
녹음 볼륨이 작아 따로 증폭을 해줘야 하긴 했는데, 대충 쓸만했네요.
뮤트 버튼을 꾹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었고요.
가격을 생각하면 무난 무난한 성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PC와 연결해할 포트는 아래쪽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UBS-B 타입으로 보기 드문 규격인 게 개인적으론 좀 아쉬웠네요.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마이크 팝 필터와 윈드 스크린을 비롯해
마이크 암 관련 부품들, 미니 삼각대 관련 부품들로
그야말로 방송용 마이크 풀세트라는 이름값 그 자체였습니다.

 

동봉된 USB B 타입 케이블은 두꺼운 재질에
길이 약 1.5M로 사용하기 적당한 길이를 보여줍니다.

 

바로바로 샥샥 조립해 책상에 장착해 줬습니다.
마이크 암 조립이야 한 3분 정도 걸렸던 거 같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렇게 풀세트를 맞추니 매우 만족스럽네요.
마치 전문 방송인이 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총평
지금까지 제닉스 퓨어라이브 방송용 마이크를 살펴봤습니다.
3만원대의 가성비 마이크라 드라마틱한 성능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격 값은 충분히 하는 마이크 패키지라고 생각합니다.

퓨어라이브 마이크 자체의 디자인이나 마감 모두 깔끔했으며
녹음 볼륨이 작다는 단점 말고는 사용 중 큰 불만이 없었네요.
제가 마이크에 입을 가까이해 말하고, 별도로 증폭해 주면 되겠죠 뭐~

마이크 암도 고가의 제품보다야 기능이 떨어지지만
원하는 방향, 위치로 충분히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었고요.

전체적으로, 입문용으로 쓸만한 성능과 기능을 보여주고 있고
가성비 마이크 풀세트를 맞췄다는 만족감이 아무래도 가장 컷던 거 같네요 :)


저렴하고 쓸만한 마이크 풀세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저는 제닉스 퓨어라이브 방송용 마이크를 추천드려 봅니다.

반응형